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안드로이드 개발을 편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발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옵션을 설정해 주면 개발 속도가 더욱 빨라집니다.

개인적으로 편하다고 생각하는 옵션 2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옵션1. 코드를 입력했을 때 자동으로 import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은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바 코드에서 코드를 입력했을 때 새로운 내용을 import 해야 할 경우 직접 파일 상단에 import를 추가해 주거나 alt + enter 키를 쳐서 하나하나 추가해 줘야 합니다.
초반에 공부할 때는 도움이 되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파일을 만들때 마다 하나하나 추가해 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옵션에서 설정해 주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필요한 import를 생성해 줍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상단 메뉴에 있는 File -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Setting 화면 왼쪽 메뉴에서 Editor - General - Auto Import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Java 하위 메뉴의 Add unambiguous imports on the fly 옵션과 Optimize imports on the fly (for current project) 옵션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옵션2. 대소문자 구분없이 자동완성 가능하게 하기

Visual Studio 를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대소문자가 틀리면 자동완성이 되지 않는 점이었습니다.

Visual Studio에서는 스펠링만 맞으면 자동완성이 되어 대소문자는 나중에 생각하면 됬는데 여기선 코드 작성할때 대소문자의 위치도 신경써서 작성해야 자동완성이 됩니다. 아래 옵션을 수정하면 이제 대소문자가 틀려도 스펠링만 맞으면 자동완성 옵션에서 원하는 코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상단 메뉴에 있는 File -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Setting 화면 왼쪽 메뉴에서 Editor - General - Code Completion 메뉴를 클릭합니다.
Case sensitive completion 을 First Letter 에서 None로 변경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