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는 외부 데이터베이스(Mysql)에 직접 접속할 수 없습니다.


이전에는 Mysql에서 제공하는 MySQL Connector 자바 파일을 가져와서 접속이 가능했는데 보안 상 이유 때문인지 더 이상 서비스가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중간에 서버 프로그래밍(php 또는 node.js)를 활용하면 mysql에 접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자료를 여러가지 찾아봤는데 가장 잘 되어있는 예제를 해외 사이트에서 찾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http://freeprojectcode.com/android/android-mysql-basic-crud-operation-tutorial-for-android-studio-project/


그래서 아래 프로젝트를 따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시하신 분은 하나의 글로 끝내셨는데 이해하면서 진행하려면 아래 내용의 서비스 및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1. MySQL, 웹 서버(아파치, IIS 등) + php


저같은 경우 최근에 구매한 Synolygy NAS를 활용해서 Mysql과 아파치+php 환경을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구축해놨습니다.


2. php 에디터(드림위버, EditPlus 등)


php 에디터의 경우 무료 및 유료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어도비 사의 드림위버를 사용하였습니다.

(영상, 사진 편집등도 하기 때문에 adobe 사의 create croud 플랜을 구독중에 있습니다.)

최근 MS에서 무료로 배포중인 visual studio code 에서 php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무료로 설치 가능합니다.


위의 3가지 환경이 준비되었다면 링크의 내용을 따라해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프로세스로 구현되어 있을 까요?


1. MySQL에서 DB 및 Table를 생성한다.


2. PHP로 MySQL 접속, Table에 자료 쓰기, 찾기, 수정, 삭제를 할 수 있는 php파일을 생성한다.


3.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php를 활용하여 mysql에 접속하는 화면 및 클래스를 생성한다.


아래 3개의 글을 읽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DB CRUD(쓰기, 읽기, 수정, 삭제) 2 - MariaDB 설정하기" - http://ilbbang.tistory.com/45

"안드로이드 DB CRUD(쓰기, 읽기, 수정, 삭제) 3 - PHP로 MySQL에 접근하기" - http://ilbbang.tistory.com/47

"안드로이드 DB CRUD(쓰기, 읽기, 수정, 삭제) 4 - Android 화면 및 구현하기" - http://ilbbang.tistory.com/52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